법인소개

법인소개

법인소개  남구종합사회복지관은 어둠이 없는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재단소개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마음재단은 희망, 나눔, 봉사, 실천을 나타내 모든이가 ‘미래를 향한 도전’, ‘사회 환원을 통한 사랑의 나눔’,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봉사와 나눔'으로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주민과 더불어 함께 사는 공동체를 만들어 체계적인 복지활동을 시행하여 지역복지사업 활성화를 위해 총체적, 종합적 복지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나눌 자원이 있는 사람은 나눔의 기쁨을, 자원이 필요한 이들은 자원을 함께 하는 밝고 건강한 삶의 공동체를 형성하고자 함.

CI소개

나비는 낮에 피고 꽃 위에 가볍게 앉아서 꿀을 섭취하고, 꿀을 섭취하면서 열매를 맺게 함으로 희망(상생)을 의미하고 나비의 나는 모습의 유연함과 부드러움으로 꿈을 펼치는 실천(번영)을 의미 하고 또한 나비는 예로부터 좋은 인연으로 귀한 손님이나 집안에 도움을 줄 귀인이 오거나 회사에서 승진하는 기회가 있게 된다던지 가정에 불화가 있었다면 나눔(화합)으로 가정이 편안한 즐거움이 있을 것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곤충들처럼 알·유충·번데기·성충의 4단계로 구성된다. 알에서 부터 성충까지의 단계는 힘들고 험난하지만 그 과정을 거치고 나면 최고의 아름다운 나비의 모습을 보이므로 변화(봉사)를 상징합니다. 함께하는마음재단은 이런 나비의 상징(희망, 실천, 나눔, 변화)을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나비로고를 채택하였습니다.

  

슬로건

   불교경전인 유마경에서는
"중생들이 괴로워하기 때문에 나도 괴롭다. 중생들의 괴로움이 없어지면 나의 괴로움도 없어질 것이다." 라며 중생의 삶과 자신의 삶이 둘이 아니라는 부분이 나와있습니다.
경전의 말씀을 응용하여, 장애인, 청소년, 아동,노인 등 소외된 계층의 복지 뿐 아니라, 모든 사람의 아픔과 기쁨을 나누어 가고자 함께하는마음재단은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지원하고 실천하면서, "이웃이 아프니 나도 아픕니다." "당신이 기쁘니 나도 기쁩니다."를 슬로건으로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