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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고충처리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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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10 11:19 5,391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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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고충처리

제 1조 (목적) 복지관는 근로조건상의 고충(성희롱포함)에 대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고충처리위원회를 설치한다.

제 2 조 (구성 및 임기) 1. 고충처리위원회는 기관장 및 직원 3명(1명이상은 여성으로 함)의 위원으로 구성하며 기관장이 위촉한다.
 2. 위원의 임기는 3년으로 하되 연임할 수 있고 보궐위원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임기간으로 한다.

제 3 조 (운영) 1. 위원회는 위원 중 1인이 고충을 접수하여 그 사항이 위원회의 검토를 요한다고 판단한 경우에는 위원회 개최를 요구할 수 있다
 2. 각 위원은 고충에 대해 성의를 다해 해결에 임하는 것으로 한다. 고충상담내용에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지만,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공개를 할 수도 있다.
 3. 비공개로 처리된 고충처리에 대해서는 위원 퇴사 후에도 비밀유지를 엄수한다.

제 4 조 (고충의 제기) 고충의 제기는 문서로 한다. 경우에 따라서 구두로 제기해도 이를 처리할 수 있다.
 - 접수 창구 : 홈페이지 내 직원 전용 게시판, 직원 면담기록지 등

제 5 조 (고충의 처리) 1. 고충을 접수한 위원회는 관계자로부터 사정을 청취하는 등 적절한 조사활동에 의해 신속히 안건을 처리해야 한다.
 2. 고충처리 및 그 밖의 처리결과를 해당 근로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3. 성희롱의 고충처리에 대해서는 위원회가 판단하고 곤란한 경우 전문가에게 도움을 의뢰할 수 있다.

제 6 조 (고충처리위원의 신분 및 처우) 1. 고충처리위원은 비상임․무보수로 한다
 2. 사용자는 고충처리위원의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고충처리위원에게 불리한 처분을 하여서는 아니 된다.
 3. 고충처리위원이 고충사항의 처리에 관하여 협의하거나 고충처리 업무에 사용한 시간은 근로한 시간으로 본다.

제 7 조 (대장 비치) 고충처리위원은 고충사항의 접수 및 그 처리에 관한 대장을 작성하여 고충처리대장에 기록 후 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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